티스토리 뷰
여려분들은 혹시 자신의 나태함과 게으름때문에 괴로워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몇몇 분들은 아니오라고 하시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처럼 자신의 게으름때문에 괴로워 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게으름이라는 녀석이 너무너무 싫습니다.
하지만 많은 게으른 사람들을 보면 본인이 게으르다는 것을 알고 극복을 위한 방법도 알지만 그 조차도 귀찮기 때문에 안한다는 것입니다.
저 조차도 아침에 눈을 뜨고 일어나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일어나는 것의 번거로움을 생각하면서 다시 이불 속으로 숨어 들어가는게 일수였고, 운동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힘들게 운동을 하는 모습이나 운동하러 가기까지의 번거로운 과정을 생각하면서 그냥 포기하는게 제 일상이였습니다.
여기서 게으른 사람들에게서 보이는 공통점인 단어가 나타납니다.
생각!
그렇습니다. 저와 같은 게으른 사람들은 생각이 너무 많습니다. 무엇을 하기까지의 행동보다는 항상 생각이 앞서서 일을 미루는게 습관이 되있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의 문제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너무많은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처음의 가벼운 생각이 또 다른 부정적인 생각을 낳고 결국은 행동으로 이어지지 못하게끔 만드는게 게으른 사람들의 생각 루틴입니다.
이제 해결책을 드리겠습니다.
여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광고 문구가 있습니다.
Just Do It. - NIKE
그렇습니다. 그냥 하라는 것입니다.
나의 쓸데 없는 생각들이 나의 행동을 방해하기 전에 몸이 먼저 움직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관성의 법칙을 믿습니다. 움직이는 사람은 계속 움직이게 될 것이고, 멈춰 있는 사람은 한없이 계속 멈춰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정말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루사이에 바뀌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다 열심히 부지런하게 살겠죠.
하지만 도전하세요. 지금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는 긍정적인 행동을 생각 전에 먼저 해보세요. 생각은 그 뒤에도 늦지않습니다.
저도 열심히 JUST DO IT 하겠습니다.